좋은 정수기 수돗물끓인물 과 정수기물끓인물 아기에게 더 좋은건?
4월에 제 이쁠 딸아이가 태어 났답니다^^
근데 물을 먹일 때.. 보리차를 먹이고 있는데요..
궁금한게..있습니다. 보기에서 선택 해주세요^^;;(다른의견이 있다면 말씀해주시면 감사^^)
1, 수돗물에 보리차 티백을 넣고 끓여 먹인다.
2, 정수기물에 보리차 티백을 넣고 끓여 먹인다.
3, 수돗물에 보리차 티백말고 생보리를 넣고 끓여 먹언다.
4. 정수기물에 생보리를 넣고 끓여 먹언다.
5. 정수기물을 그냥 먹인다.
6.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내공은 팍팍!!
좋은 정수기
추천 비교&검색사이트 바로가기
클릭하시면 좋은 정수기관련 추천사이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
5번 정수기물을 그냥 먹인다.
5번이 가장 좋지만
어떤 정수기를 사용하고 계시는지 관리는 잘 받고 계시는지 제일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요즘은 미네랄이 살아 있는 UF 중공사막 방식 정수기가 꽤 잘나오기 때문에~
사후 관리도 꼼꼼하게 해주는 업체들이 늘고 있기에
아기에게 살아 있는 물을 마시게 해주는게 바람직하다 생각합니다.
끓인 물은 죽은물과 다를바 없고 끓인다고 세균이나 이물질이
다 사라지지 않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예쁜 따님 건강하게 키우세요 ~ 축하드립니다...^^
먼저 예쁜 따님 출산하신거 축하드려요.
저도 딸아이 어렸을때 좋은것만 먹이고 입히고 싶은 마음에 여러가지 고민을 했답니다. ^^
위에분 두분다 맞는 말씀이신데..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물을 끓이게되면 (100도에서 팔팔~) 세균 등은 99% 이상 박멸이 됩니다. 그러니 굳이 정수기나 수돗물을 구분하셔서 끓이실 필요는 없어요..
다만~ 최근 수도관이 노후된 곳의 경우에는 녹이나 기타 수도관에서의 용출되는 불순물이 수돗물에 섞여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정수기가 물을 끓여 먹이시는게 좋겠죠..
(사시는 곳의 환경에 따라 조건이 다르답니다.)
하지만 정수기의 경우 필터 성능이 좋을수록 유해성분이 제거되는 비율이 높지만 상대적으로 몸에 필요한 미네랄이나 기타 이로운 성분들도 함께 제거되는 비율이 높답니다.
몇몇 정수기 회사에서는 미네랄은 통과되고 세균이나 이물만 잡아준다고 광고를 하지만 일반적인 깨끗한 물에 들어있는 미네랄양보다는 현저히 줄어드는게 사실이구요.
아니면 저처럼 수도관을 점검 받아보세요. 해당지역 수도사업본부에 연락하셔서 수돗물 수질검사 받으시고 싶다고 하시면 (서울의 경우에는 무료 타지역은 확인을 못해봤네요.) 해단 기관에서 나오셔서 눈앞에서 직접 수질검사를 해주신답니다. 안타깝게도 저희 수도관에선 녹물이 나와 등급이 별루 안좋아서, 저는 정수기 물을 끓여서 먹였지만, 품질이 좋은 수돗물 같은 경우라면 그냥 먹이셔도 된답니다.
신생아때 물을 끓여먹이는 것은 물속의 세균이나 기타 이물을 제거하는 방법 중 가장 안전하고 좋아서이구요. 보리등을 넣는 이유는 끓는 과정에서 제거되는 미네랄이나 기타 이로운 성분을 조금이나 보충하고 마실때의 기호성을 높이기 위해서 입니다.
추가로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쪽지주세요.
이쁜 아가 건강히 잘 키우세요. ^^
새로 태어나신 공주님이 한참 예쁘시겠네요.^^
우선 축하드리고요.
우선 물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수돗물과 정수기물도 각각 어떻게 관리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수돗물을 우선 분류하자면 보통 수돗물이 바로 나오는 집이 있고 탱크에 보관된뒤 나오는 집이 있습니다.
바로 나오는 경우에는 배관이 오래되어 녹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상관없지만 탱크에 보관된뒤 나오는 물
같은 경우에는 그 탱크의 관리상태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정수기물 같은 경우에는 요즘 정수기의 미네랄을 거르지 않는 정수기도 나오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고 정수를 하는 과정에서 많은 양의 미네랄이 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요즘 정수기 관리 상태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몸에 더 나쁜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즉 좋고 나쁜물의 차이는 얼마나 관리 되고있냐는 것이겠죠?
둘다 다 관리가 잘되는 물이라고 가정하고 말씀드리면
결론적으로 영향적으로는 수돗물이 더 낳다고 해야 할 것인데요. 수돗물이 의심되시고 냄새도 싫으시다면 끓여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끓여 마실때는 보통의 생수(수돗물,정수기물)보다 용존 산소량이 떨어진다거나 미네랄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냐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미네랄의 경우 몸을 구성하는 금속 물질이므로 증발하지 않고요. 용존산소량의 경우 확실히 생수들보다는 떨어지지만 냉장고에 차갑게 하룻동안 보관하면 다시 정상치 만큼올라가니 걱정안하셔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떤차던지 개인의 취향 즉 자신의 입맛에 맛는것으로 마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떤차이던지 그차만의 효능이 있거든요. 특히 어린 공주님이 마시기에는 카페인이 들어있는(녹차류)것 만
아니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 개인적으로는 그냥 보리를 넣어 마시면 텁텁해서(숭늉같이 될것같아서) 마시기에 좋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좋은 정수기수돗물끓인물 과 정수기물끓인물 아기에게 더 좋은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