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해외로 여행을 가는데 처음 비행기를 타거나 경험이 많지 않은 사람은 좋은 좌석을 구할 수 있다는 생각을 아예 못하는 경우도 많지요. 그런 분들을 위해 제가 알고 있는 몇가지 방법들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1. 항공권을 최대한 일찍 구입하라
좌석을 미리 배정받을 수 있는 경우에는 최대한 빨리 항공권을 예매하는 것이 좋다. 다만 항공사에 따라 좌석배정이 보딩패스를 받는 시점에 이루어지는 경우도 있으니 그런경우는
최대한 일찍 공항에 나가는 것이 좋다.
2. 아예 좋은 좌석을 구매하라
어떤 항공사는 이코노미 클래스에서 좋은 영역을 추가요금을 받고 판매하는 경우가 있으니 이러한 경우에는 약간의 추가요금을 지불하고 좋은 자리를 차지하는 것이 좋다.
장거리 여행에서 다리를 뻗고 잘 수 있는 것은 생각보다 행복한 일이다.
3. 탑승수속할 때 다시 물어보라
이미 예약이 되어 있는 경우라도 혹시 나타나지 않는 승객이 있을 수 있으므로 탑승시에도 좋은 자리가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4. 공항에는 가능한 일찍간다
아무리 온라인으로 좌석을 예매했다고 하더라도 만약의 상황이나 더 좋은 자리를 위해 공항에 일찍 가서 보딩패스를 받는 것이 좋다.
심지어 너무 늦게 도착할 경우 원래 좌석과 달리 안좋은 좌석을 받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5. 유용한 질문은 꼭 하라.
혹시 비상구쪽에 좌석이 비어 있는지, 좋은 자리가 남을 기회가 있는지에 대해서 두세번 정도 물어보는 것이 본인에게 도움이 된다.
기회는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것이기 때문에 정보를 찾는 사람이 더 좋은 자리를 차지 할 수 있는 것이다.
6. 담당 직원에게 자신에 대해서 많이 알려줘라
신혼여행을 가는 중이거나 장애인과 동반한 경우는 특별한 상황에 대해서 직원에게 알리는 것이 좋다.
직원들도 사람이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 좋은 좌석을 주기 위해 한번이라도 더 마음을 쓰기 마련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