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1월 5일 금요일

면세점 이용방법 팁!

1. 출국 몇시간전 구매해야 하나?

- 시내에 있는 면세점 구매시 : 출국일 최소 6시간전 구매
(가능하면 출국 4~5일전에 구매하시면 여유있게 쇼핑할
수 있겠죠?)
- 공항 면세점 구매시 : 비행기 출발전까지 구매 가능
- 참고 : 여름철엔 각 시내면세점에서 할인행사를 하니 면세점 인터넷 사이트를
참고후 쇼핑을 하시는게 더욱 효과적이라고 생각되네요.

2. 입국시 면세점 사용은 가능한가?

- 입국시엔 여행갔던 곳의 면세점은 이용가능하나, 한국 면세점 사용은 불가능

3. 면세점에서 파는 물건은?

- 일반 브랜드 상품 : 가방, 지갑, 악세사리 등등
(주로, GUCCI, COACH, PRADA, FERRAGAMO, CARTIER 등이 인기가
있죠 ^^)
- 전자제품? : 롯데면세점에선 SONY, OLYPUS의 디카도 판매하고 있죠
시중 가격보다 약 15~20% 정도 저렴한 편이고, 판매되는 모든 상품도
Made in JAPAN 이기에 품질도 매우 믿을만 합니다.
- 공항면세점에선? : 담배, 술, 김, 초코렛, 김치, 민속 공예품 등도 구매 가능합니다.

4. 한국에서 산 면세품의 국내 재 반입시 세금은 붙나요?

- 한국에서 산 면세품이 $400 이상 초과시 초과된 금액분에 세금이 부과 됩니다.
- 그러나, 고가의 보석, 시계를 다량 구매한 사람, 해외출국이 짧은 기간에 과도하게
많은 경우, 과거 면세품 검사에서 적발된 사람이 아닌 경우엔 거의 적발 되지 않는게
현실입니다.
- 적발을 조금이라도 피할려면?
* 포장 박스, 포장지, 보증서, 사용설명서 등은 모두 해외에 버리고 오십시오
* 가방, 지갑은 사용하던 물건처럼 개인물건을 조금씩 넣어 두십시오
* 시계, 악세사리등은 모두 몸에 착용후 입국하십시오
* 면세품 갯수가 많을 경우, 여러사람과 나누어 가지고 오십시오
* 가능하면 외국 면세점에선 사지말고, 한국면세점에서 다 사가지고 가세요.






- 해외 여행시 면세점 이용요령 -

  면세품을 구입할 수 있는 방법에는 3가지가 있다. 첫째 국내 면세점에서 미리 물건을 구입하고 출국장에서 물건을 인도받는 방법, 둘째 출발일 날 수속 후 공항 내 보세구역 안의 면세점을 이용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해외 면세점이나 기내판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1. 국내 면세점을 이용하는 방법

  우선 국내 면세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여권과 항공권이 있어야 한다. 만약 예약 확약을 마쳤다면 항공권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다. 면세점에는 DFS(Duty Free Shop)라는 표지판이 부쳐져 있으며 물건 구입 시 부가가치세 등의 세금을 면제 받게 된다. 면세점에서 물건을 구입할 경우 면세점 입구에서 여권을 확인하고 구매기록카드를 받아서 쇼핑을 한다. 물건은 그 자리에서 받는 것이 아니라 출국 당일 출국 심사를 받고 비행기 탑승 게이트 쪽으로 나가면, 출국 심사대 앞쪽 공항 면세점이 있고, 그 옆에 면세점 카운터가 있다. 여기서 면세점에서 받은 교환권과 물건을 교환하면 된다.
  서울 시내에는 롯데호텔(을지로, 잠실), 신라호텔, 워커힐 호텔, 동화면세점, SKM 등의 면세점이 있다.

※ 시내 면세점 이용 순서


  (1) 쇼핑시 여권과 항공권을 지참한다.
  (2) 면세점에서 쇼핑을 한다.
  (3) 상품의 대금은 구입 현장에서 지불 한다.
  (4) 영수증과 교환권을 반드시 받는다.
  (5) 상품은 출국 당일 공항내 면세점 인도장에서 교환권 을 제시하고 인수한다.
  (6) 인수 받지 못한 면세점은 입국 시 인수가 불가능하며 재 출국 시 인수하거나 귀국 후 환불하여 준다.

※ 면세점을 더욱 싸게 이용하는 방법

  면세점의 VIP카드를 만들면 할인 해택을 받을 수 있고 면세점 자체 세일기간을 알아 두었다가 이용하면 더욱 싸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

※ 국내 면세점의 특징

- 구입한 물건에 하자가 있을 경우 교환 및 A/S를 받기가 용의하다.
- 물건을 가지고 여행을 해야 하므로 부피가 크거나 무거운 물건은 여행에 불편을 줄 수도 있다.
- 출국 전 여유가 있을 경우 여권과 항공권을 소지하고 이용하면 된다.


2. 공항 면세점을 이용하는 방법

  국제선을 운항하는 공항에는 면세점이 설치되어 있다. 이곳에서 물건을 구입할 경우 그 자리에서 받을 수 있으며 원화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언어 소통에 불편이 없으므로 물건을 구입하기에 편리하다. 모든 공항 면세점은 출국할 때만 이용할 수 있고 돌아올 때는 이용할 수 없다. 내국인 구매 한도액은 2,000$을 넘어서는 안 되며 고가품의 경우 물건 1개당 500$ 을 넘어서는 안 된다.


3. 해외 면세점 & 기내판매

  거의 모든 국제 공항에는 면세점이 들어가 있으며 여행자가 출국할 때 이용할 수 있다. 각 도시의 공항 면세점 마다 물건의 종류와 가격이 차이가 나므로 꼭 필요한 것만 구입하는 것이 좋다.

  해외 여행시 선물을 구입하지 못한 여행자를 위하여 기내에서 스튜어디스들이 면세품을 판매한다. 면세품 판매 안내방송이 나오면 스튜어디스가 손수레를 끌고 나오는 데, 그자리에서 바로 물건을 구매할 수도 있고 면세품 신청서에 기재를 해서 부탁할 수도 있다. 기내 판매의 경우 공항 면세점 보다 가격은 저렴하나 물건의 종류가 화장품, 향수, 술, 담배 정도로 다양하지 않다.





해외여행 떠나기 전 시내 면세점 이용〓서울 시내의 경우 롯데호텔 면세점과 신라호텔 면세점, 워커힐 면세점, 동화 면세점, 한진 면세점 등이 대표적이다. 시내 면세점을 이용하면 여러 장점이 있다. 일반 백화점에 비해 평균 30∼50% 저렴하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은품을 준다거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또 호텔이나 항공권 등급을 업그레이드해 주기도 한다. 특히 국내 시내 면세점은 한국인의 피부색과 신체 사이즈에 맞는 다양한 상품이 구비돼 있고, 확실한 애프터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면세점 세일 시즌 주목〓국내 면세점들은 1년에 6∼7회 세일을 실시한다. 그러나 세일 기간이 일정하게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비정기적이기 때문에 발빠르게 정보를 입수해야 한다. 바캉스 시즌을 맞아 최근 국내 면세점에서는 대규모 세일을 하고 있다.
동화 면세점은 오는 30일, 한진 면세점은 8월18일, 롯데호텔 면세점 8월20일, 신라호텔 면세점은 8월 말까지 브랜드별 10∼70%를 세일 중이다.


술·담배·향수는 기내에서〓술·담배·향수·화장품은 국내외 면세점보다 기내 면세점이 저렴하다. 제품 구색이 풍부하지 않은 단점이 있지만 품목별로 인기 제품들은 대부분 갖추고 있에 큰 불편은 느끼지 못한다. 또 기내에서 구입하면 시내 면세점이나 공항 면세점에서 미리 구입해 들고 다니는 불편도 없다. 기내 면세점 이용은 출국편에서 제품을 미리 골라 예약해두고, 귀국시 제품을 받아오면 더욱 편리하다.


면세점 이용방법〓출국 예정자로 항공편이 확정된 후부터 출국 5시간 전까지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다. 여권과 비행기 번호, 출발 날짜, 신분증만 지참하면 시내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다. 내국인은 2,000달러까지 물품을 구입할 수 있고, 교포와 외국인은 구입금액과 품목에 제한이 없다. 면세품을 구입할 때에는 반드시 영수증과 교환권을 받아야 한다. 구입제품을 출국날 공항 면세점에서 받기 때문이다. 출국 직전 여권과 물품 교환권을 제시한 뒤 물품 인도장에서 받는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