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2월 27일 월요일

게임 디자이너(게임 그래픽)를 하고 싶은데 조언 부탁드려요ㅠㅠ 게임 그래픽참고하세요

게임 디자이너(게임 그래픽)를 하고 싶은데 조언 부탁드려요ㅠㅠ 게임 그래픽참고하세요

게임 그래픽 게임 디자이너(게임 그래픽)를 하고 싶은데 조언 부탁드려요ㅠㅠ



안녕하세요...

 

제가 컴퓨터를 좀 늦게 접했지만(거의 중학생때...;;) 2d게임, 3d게임을 하면서 거기에 빠져서,

단순히 게임을 하며 노는것만 좋아하는게 아니라 지금 그쪽으로 나가고 싶어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입시미술을 거쳐 디자인학부에 들어오긴 했는데, 학교에선 시각디자인...그것도 제품이나 광고 쪽만  게임이나 2d쪽은 약간 소홀하게 가르쳐주더라고요ㅠㅠ(심지어 다른 학생들이나 교수님들조차 게임이나 만화 좋아하면 거의 무조건 오타쿠 취급, 캐릭터 그리는 것조차 별로 좋지 않게 보더라고요....)

 

게임과나 애니과가 아니라는걸 감수하고 들어오긴 했지만, 학교에서 배우는 걸로 채우기엔 부족하단 느낌이랄까요.

3d디자인이 있긴 하지만 2학년때 기초적인 모델링, 3학년에선 모델링은 뒷전이고 애니메이션만 배우고 있어서....이대로 4학년 되서 졸업전이나 할수 있을까 싶더라고요ㅠㅠ

 

 

음....서론이 약간 길었지만,

제가 나중에 하고 싶은건 3d모델러(캐릭터/소품(예: 아이템) 만들기)나, 2d원화디자이너(캐릭터/코스튬(의상)디자인)입니다.

원래 2d원화에 관심이 있다가(만화 같은거 보면서 그리다가 아예 직업으로까지 고려하게 됐달지....^^;) 맥스 배우면서 3d에도 관심을 가지게 됐거든요....

 

학교를 쉬어서라도 나중에 게임회사에다가 제가 원하는 쪽에 포폴이라고 내볼수 있을 정도로 실력을 키우고 싶은데, 무엇을 해야할지 너무 막막합니다ㅠㅠ

(부모님이 정 원하면 학원 지원도 해주겠다고 하시긴 했는데, 도통 모르겠어요......)

 

만약 2d(원화가)쪽을 공부한다면 무엇을 공부하는 것이 좋을지,

그리고 3d모델러쪽을 공부한다면 무엇을 공부하거나 어느 학원을 다니는게 좋을지 조언해주셨으면 합니다....

(아, 학원의 경우는 서울권도 괜찮긴 합니다!(지하철 1, 2호선 권역이면...))

 

 

 



게임 그래픽
추천 Hit순위사이트 바로가기

클릭하시면 게임 그래픽관련 추천사이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랑 상황이 비슷하신거같아서 제가 조금이나마 지식공유를해보고자 ^^;
저는 모 4년제 시각디자인과에 재학중이구요
물론 게임쪽으로 뚜렷하게 목표가 잡히고나서 휴학을 한 상태에요
저도 오타쿠소리많이들었습니다 !!!!!!!!!!ㅜㅜ
 
저는 게임원화 즉 2D로 목표를 두고있구요
(아마 3d에 답은없을듯)
저는 부모님이 반대를하셔서 지금 알바하면서 학원비를모으고있어요^^
 
 
게임컨셉원화를 하시려면
뭐 일단 인체는 기본적으로 때셔야할거고
다양한그림을 그릴줄 알아야할거에요
예를들면 몬스터,여자,남자,어린아이,동물,다양한소품들 이정도.
새내기원화디자이너에게는 캐릭터를 잘 안맏긴다고하네요ㅜㅜ
첨 입사하면 몬스터만 줄창 그린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남들은 생각하지못할법한 디자인구상을 하셔야해요
물갈이할때 가장먼저 잘리는사람이 디자인엉망인사람
그림을 환상적으로 잘 그려봤자 디자인이딸리면 가장 먼저 모가지
 
 
기본적으로 그림을 잘 그릴려면 많은 그림을 보러다니구(요새좋은카페많죠!)
모작도 많이해보고 다작도 해보고 잡지때기나 튜토리얼참고등등 많은방법이있는데요
왼만한 노력으로는 빠른시간안에 실력향상 어려울테고 슬럼프라도 오면 안습이죠
학원다니는게 좀 빠른 지름길일거에요
 
혼자 그리다보면 해이해지기 쉽상이고 자기가 좋아하는그림만 그리게되고
그림혼자그리다보면 자기가 틀린그림을 그려도 지가 멀 틀린지몰라여
한달뒤에나 그 그림 다시보면 어머나 내가 왜 이렇게 그렸었지 하고서 수정은 안하고 ㅡ;!
항상 같은그림만 그리고있고 그렇습니다
(내얘기같애ㅡㅡ!!!!!!)
 
옆에서 누군가가 틀린점 아쉬운점 지적해주고 방향을 제시해 준다는건 참 빠른시간안에
그림향상하는길인거같습니다
그리고 동료들이 그리는거 보면서 배우고 위화감도 느끼면서 그릴수있으니까요
 
그렇다고 학원다닌다고 취업되고 그림잘그리게되고
라는건 말도안되고 다 자기 역량과 노력에 달린거라고 봐요~
님도 입시미술 해보셧죠?
아마 그거랑 비슷할거같네용
운도있어야하고 노력과 재능과 열정에 좌지우지되는거말예요
 
 
그리고 3D를 하신다해도 2D를 하셔야해요
굉장히 밀접한관계를 가지고있다는군요..
그래서 3D하시는분... 그림도 굉장히 잘그리세요
 
제가가구싶은학원을 님에게 소개시켜드릴게요
한번 사이트 들어가보세요(왠지 홍보같아서 학원이름 잘안말하는데 .................)
GG스쿨 이라고 2디도 가르치고 3디도 가르치더라구요
저 알바하고있어요 ㅎㅎ
돈 모이기 전까지는 알바랑 그림 병행하면서 기초를쌓아두려고 하고있어요^^
모바일 게임원화도 해보고싶구요
 
 
헐엄청 길게적었네요
저도 배우는입장이라 도움이 될진모르겠네요
열심히 그리는게 답이고
서로 좋은결과있길바래요 ^^!
 
 



게임 그래픽게임 디자이너(게임 그래픽)를 하고 싶은데 조언 부탁드려요ㅠㅠ


댓글 없음:

댓글 쓰기